차(茶, tea) 전문기업 ㈜ 삼원티앤비가 프랑스 프리미엄 티 브랜드 ‘팔레데떼(Palais des thes)’ 국내 론칭을 기념하여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Palais des thes Tea Recipe Contest)’를 개최한다.

이번 티 레시피 콘테스트는, 팔레데떼 제품을 기본으로 과일, 탄산, 시럽 등의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하여 만드는 새로운 티 레시피 공모전이다.

▲ 유럽 최고의 티 소믈리에이자 팔레데떼 대표의 최종 심사를 받을 수 있는 꿈의 기회가 마련됐다. 프랑스 인기 티 브랜드 팔레데떼 제품을 활용한 참신한 스토리텔링 레시피 공모전으로 오는 5월 23일까지 온라인 서류 접수를 통해 콘테스트 신청 가능하다. (제공=삼원티앤비)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참가 희망자는 오는 5월 23일(토)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 시 △음료종류(HOT/ICED) △사용제품 및 제품선택이유 △기획의도 및 메뉴설명 △메뉴와 어울리는 추천 음식/디저트를 작성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 1차 통과자는 예선 2차에서 티 전문 아카데미 BTC아카데미에서 자신이 만든 티 레시피를 시연하며, 최종 선발된 5인은 6월 16일(화)에 치열한 마지막 경연을 벌인다.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예선 심사위원은 BTC아카데미 관계자와 식음료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심사기준은 티와 부재료의 조화, 아이디어의 참신성, 레시피에 담긴 스토리와 메뉴와의 조화이다.

무엇보다 본선 심사는 팔레데떼 국내 론칭을 기념하여 방한하는 팔레데떼 프랑수아-자비에 델마 대표가 직접 진행해 의미가 깊다. 프랑수아-자비에 델마 대표는 유럽 최고의 티 소믈리에이자 티 테이스터로 잘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 1명은 200만원, 최우수상 1명은 100만원의 상금이, 나머지 참가자 3인은 세계적인 티소믈리에인 팔레데떼 대표가 준비한 특별 선물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