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나들이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완연한 봄날씨는 나들이길을 더욱 재촉할 것으로 보인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먹는 즐거움’인 만큼, 피크닉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다.
피크닉 메뉴의 단골 손님인 치킨, 피자를 간편하면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가 하면 색다른 피크닉 분위기를 내기 좋은 디저트 메뉴도 눈길을 끈다.
◇ 피크닉하면 치킨! 간편하게 즐기는 치킨 세트 “KFC 해피투게더팩”
치킨은 피크닉에 빼놓을 수 없는 국민 간식. KFC는 피크닉 시즌을 맞아 이 달 31일까지 치킨 세트를 실속 있게 구성한 ‘해피투게더팩’을 선보인다.
‘해피투게더팩’은 2~3인 고객에 알맞은 양으로 핫크리스피치킨 6조각, 코울슬로, 칠리소스 2개, 콜라(500ml)로 구성됐다.
100% 신선한 국내산 냉장닭으로 조리한 매콤바삭한 핫크리스피치킨은 물론 치킨과 환상의 궁합을 보이는 코울슬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베스트 피자를 실속 있게 담았다! “미스터피자 홈런박스”
피자 역시 치킨 못지 않게 친숙한 피크닉 메뉴다. 미스터피자는 베스트 피자와 치킨, 사이드 메뉴를 한 박스에 담은 ‘홈런박스’를 판매한다.
‘홈런박스’는 피자와 하프치킨, 쉬림프, 어니언링을 한 데 구성한 푸짐한 메뉴로 여럿이 함께하는 자리에 어울린다. 신메뉴 로맨틱콤보부터 스테디셀러인 쉬림프 골드, 포테이토 골드 등 다양한 피자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도 테이크아웃 한다! “빕스 피크닉박스”
도시락 정식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빕스 ‘피크닉박스’를 추천한다. 조리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메뉴 그대로를 맛볼 수 있다.
‘피크닉박스’는 총 2종으로 ‘빕스 치킨 도시락’은 후라이드 치킨, 메가 크런치, 볶음밥, 그린 샐러드, 과일, 치즈 케이크로 구성됐으며, ‘빕스 떡갈비 도시락’은 후라이드 치킨 대신 비비고 떡갈비가 포함됐다.
또한 매장에서 손쉽게 포장해 갈 수 있는 ‘투고(To-Go) 패키지’로 치킨, 피자, 케이크 3종이 있으며 커플·파티 세트로도 구입 가능하다.
◇ 색다른 분위기를 원할 땐 디저트로! “설빙 설빙고”
피크닉 분위기를 업 시켜줄 이색 메뉴로 디저트는 어떨까. 빙수전문점 창업 프랜차이즈 '설빙'은 일회용 컵에 담은 1인용 빙수 ‘설빙고’로 인기몰이 중이다.
‘설빙고’는 기존 빙수 위에 조각 케이크를 얹은 것으로 카라멜치즈, 망고코코, 베리치즈, 초코티라미수, 인절미그린티 총 5가지다.
조각 케이크를 푸짐하게 쌓아 올려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은 물론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야외 활동 중 시원한 빙수로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