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전문 커피베이, 20개 우수 가맹점 시상으로 상생실천

커피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2015년 상반기 우수 가맹점 20개 매장을 선정하고, 우수 가맹점을 대상으로 상패 전달과 함께 포상을 진행했다.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커피베이는 지난 22일부터 전국 20개 우수 가맹점을 순회하며 상패 전달과 함께 각 가맹점 특성에 맞춘 포상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포상은 1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분기별로 포상하고, 본사의 일괄적인 지원이 아닌 담당 슈퍼바이저와 우수 가맹점주가 상의 하에 각 가맹점에 맞는 지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가맹점과의 신뢰를 두텁게 하고, 상생을 적극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우수가맹점은 고객만족도, 본사와의 협력관계, 목표매출 기여도에 따라 선정되었으며, 이후 1년에 2번, 반기마다 선정하고 분기별로 포상하는 우수가맹점 선정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과 우호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우수가맹점의 선정된 커피베이 보라매점 조현승 점주는 “열심히 운영한다고 생각했지만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우수가맹점으로 선정,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 “이번 수상을 초석 삼아 본사와 더욱 긴밀히 협조하여, 매출과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본사의 상생을 실천하고자 하는 노력에 보라매점 점주는 적극적인 협조로 답했다.

KBS 드라마 후아유 제작지원 당시 커피베이 보라매점을 촬영장소로 제공하여 원활한 진행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하는 한편, 본사의 사업설명회에도 참석하여 예비창업점주들에게 본인의 창업 과정과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경험을 토대로 전달해주고 있다.


특히 보라매점 점주는 커피베이 36호점 가산점에 이어 416호점 보라매점을 두번째로 오픈 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예비 카페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대표는 “기존 가맹점과의 신뢰도 유지는 포화되어가는 커피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기본 방침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통하여 회사의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이러한 상생경영 시스템과 비전을 높이 평가 받아 2014년 중소기업청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및 제12회 대한민국 창업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대외적인 수상 인증을 통해 카페창업 시장에서도 예비 가맹점주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에 커피베이는 매월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창업비용 무이자 대출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