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퍼퓸이 쿠팡에서 선보일 제품은 캔디크러쉬향수(제품명 ‘캔디 크러쉬 스위트 오 드 퍼퓸’)로, 인기 모바일 게임인 ‘캔디크러쉬’의 달달한 이미지를 리얼한 향과 비주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또한 제품 패키지를 열었을 때 게임 속의 익숙한 음성인 “Sweet”이라는 효과음이 나와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위트를 느끼게 한다.
제품의 향은 캔디크러쉬 게임 속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가는, 기분좋은 ‘달달함’이 특징.
톱노트(향수 분사 후 20분 전후까지 느껴지는 향)는 애플, 오렌지블러썸, 플럼 등의 상큼한 과일향으로, 미들 노트(2~3시간이 경과될 때까지 지속되는 향)는 로즈, 릴리, 은방울꽃 등의 향긋한 플로럴 향으로, 베이스 노트(향이 소멸될 때까지 나는 잔향)은 바닐라, 샌달우드, 티크 등의 달달하고 짙은 향으로 배합돼, 섬세하면서도 풍부한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캔디크러쉬향수와 쿠팡이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는 캔디 크러쉬 스위트 오 드 퍼퓸 75ml 구매 시 레드,퍼플, 옐로우, 블루 오드 퍼퓸 5ml 정품을 1:1 증정하는 것이다.
레드,퍼플, 옐로우, 블루 오드 퍼퓸 5ml는 게임 속 ‘젤리빈’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4종의 유리병 패키지에, 각기 다른 향을 담은 제품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케익향인 ‘캔디 크러쉬 레드 오 드 퍼퓸(5ml)’, 이국적이면서 밀키한 향인 ‘캔디 크러쉬 블루 오 드 퍼퓸(5ml)’, 매혹적이면서 강렬한 향인 ‘퍼플 오 드 퍼퓸(5ml)’, 상큼하고 시원한 시트러스향인 ‘캔디 크러쉬 옐로우 오 드 퍼퓸(5ml)’ 등의 4종이며, 본품인 캔디 크러쉬 스위트 오 드 퍼퓸의 향과 레이어링해 자신만의 향기로 믹스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릭터 향수(㈜트랜드온)는 “캔디크러쉬향수는 게임 속 캔디들의 달달한 이미지를 실질적인 향과 비주얼로 다가오게 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며 “이 외에도 현재 해외에서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환상을 현실화하는 다양한 캐릭터 향수들이 제작되고 있다. 이번 쿠팡 이벤트와 함께 국내에는 생소한 이 캐릭터 향수 분야의 유통과 보급에 더욱 힘 쏟아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발 인터내셔널 사에서는 현재 캔디크러쉬 향수 외에도 ‘디즈니 프린세스(인어공주, 백설공주, 신데렐라, 라푼젤)’와 ‘겨울왕국(엘사, 안나, 올라프)’ 캐릭터 등 월트디즈니사와의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 300여종의 캐릭터향수를 론칭,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 중이다.
<이미지제공=트렌드온>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