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어린 자녀와 함께 해외 여행을 처음 떠나는 부모들이라면 설렘도 잠시 걱정이 앞서게 마련이다.

장시간 비행에서 아이들이 지루해하거나 타인을 방해하지 않도록 내내 신경을 써야 하는 탓에 비행기에 오르자마자 긴장의 연속인 것. 아이와의 첫 해외 나들이를 위한 탑승 전 챙겨야할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휴대폰에 앱만 다운받아가면 우는 아이도 뚝…튼튼영어 ‘스마트 튼튼’
장시간 비행에 지루해 하는 아이를 위해 휴대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의 ‘스마트튼튼’은 튼튼영어의 다양한 교재와 교육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스마트기기에 다운만 받으면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화려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노래, 챈트, 영상 등으로 이루어진 교육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규리앤프렌즈’, ‘튼튼영어주니어’, ‘튼튼영어 프라이머리’ 등 연령대별 프로그램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며, 튼튼영어 회원이 아니더라도 무료체험교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비행기 안에서 지루함을 달램과 동시에 영어 학습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책 한 권과 색연필만 쥐어주면 혼자서도…미래엔 아이세움 ‘디즈니 컬러링북’
아이가 집중해서 혼자 갖고 놀 수 있는 놀이거리를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디즈니 컬러링북’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인기 캐릭터를 활용, 색칠과 만들기를 한번에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물을 묻히면 수채물감으로 변하는 12색의 수채색연필이 들어 있어 색연필의 세밀한 표현과 물감의 영롱한 표현을 모두 가능케 한다. 또한 색연필과 소품은 지퍼백 패키지에 넣어서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여행 시 챙겨가기에 부담이 없다.

이착륙 시 귀 막힘과 기내 소음…맥케온 맥스 ‘어린이용 소프트 몰더블 실리콘 귀마개’


비행기 이착륙 시 기압 차로 인해 귀가 멍멍하거나 안 들리는 ‘항공 중이염’에 아이들은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때 귀마개를 준비한다면 고막 안과 밖의 압력을 조절해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

맥케온 맥스의 ‘어린이용 소프트 몰더블 실리콘 귀마개’는 어떠한 귀 모양에도 상관없이 자유롭게 성형되는 키즈 사이즈 귀마개로 32데시빌을 차단해줘 기내 소음에도 아이가 편안하게 수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성 협회에서 안전성 조항에 대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피부 자극, 알러지 등 부작용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