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프로농구단 오리온스의 연고지인 고양시 내 농구붐 조성과 지역 주민과의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개최해왔다. 대학∙일반부 64팀과 중등부와 고등부 각 32팀 등 총 128팀이 참가한다.
대학∙일반부 우승팀에게는 5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중, 고등부 우승 및 준우승팀에게는 각각 30만 원과 10만 원 상당의 문화 상품권이 주어진다. 부문별 MVP는 고양 오리온스 홈경기 시즌관람권을 부상으로 받는다.
오리온은 대회 후원과 더불어 참가자 전원에게 닥터유 에너지바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기능성 바 1위 제품인 닥터유 에너지바는 ‘영양 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2008년 출시한 제품이다.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참가 선수들의 플레이에 활력을 더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고양 오리온스 농구단은 닥터유 에너지바배 3 ON 3 대회가 끝난 직후 중국으로 전지 훈련을 떠난다. 오리온의 중국법인명인 ‘하오리여우(好麗友, ‘좋은 친구’라는 의미)’가 적힌 유니폼을 착용하고 미국 NBDL팀(미국 프로연합팀), CBA 동북 타이거즈(중국팀)과 ‘2015 국제 남자농구 시리즈’에 참가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