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자, 행복하자’ 심금을 울렸다가도, ‘씨스루 유-우’ 기계인지 사람인지 가늠이 안 되는 그의 ‘자체 기계 보이스’를 이제 TV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자이언티는 MBC 무한도전 가요제에 참여하고 있으며, 8월 방영 예정인 Mnet '슈퍼스타7' 특별 심사위원으로 출연한다. ‘TV스타’임을 즐기는 동시에 결코 음악을 게을리 하지 않는 부지런한 외계인, 자이언티에 관한 OX퀴즈!


Q. 자이언티는 배우 이솜과 열애한다.



[X]자이언티는 이솜의‘아는 오빠’ 중 한 사람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다.


지난 6월 자이언티와 이솜이 제주도서 대놓고 애정행각을 하고 있다는 목격담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줄을 이었다. 이후 두 사람의 열애보도가 터졌다. 그러나 자이언티 소속사 ‘아메바 컬쳐’와 이솜 소속사 매니지먼트 ‘동행’은 열애설을 부인했다. 이솜과 자이언티는 친한 오빠 동생 사이라는 것.



Q. 무한도전 가요제 하하 자이언티의 신곡명은 ‘으뜨거따시’다.



[X] ‘무한도전' 하하 자이언티 팀 ‘으뜨거따시’의 신곡은 ‘스폰서’다.


8월 1일 오후 방송된 MBC '무한도전' 가요제 다섯 번째 이야기에서 자이언티는 파트너인 하하에게 신곡을 가져왔다. 곡명은 '스폰서'로 행복한 일상을 위해 에너지와 젊음을 제공해 주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노래에는 하하의 사업 고깃집 운영을 모티브로 한 센스 넘치는 가사가 적혀 있다.



Q. 2014년 발매한 자이언티의 곡 ‘양화대교’는 2015년에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O] ‘무한도전’ 효과로 지난 2014년 9월에 발매된 곡 ‘양화대교’가 10개월 만에 차트 역주행을 했다.


롱런하고 있는 자이언티의 ‘양화대교’는 한 달 동안 온라인 음악 사이트 랭킹 10위 권 내에 들면서 자이언티가 명실상부한 ‘음원깡패’라는 것을 입증했다. '양화대교'는 자이언티의 과거 이야기를 쓴 곡으로 가족을 지키는 가장이 아버지에서 본인으로 바뀐 지금 현실을 생각한 노래다. 자이언티는 “오랜만에 집으로 가는 길에 가족이 그리워서 눈물을 흘리며 쓴 가사"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Q. 자이언티가 스트일리스트에게 맡기지 않고 직접 고르는 패션 아이템은 주얼리다.



[X] 자이언티는 과거 한 매체를 통해 "선글라스만큼은 스타일리스트에게 맡기지 않고 직접 고르고 구입한 애장품들을 쓴다"며 선글라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유니크한 자이언티의 매력 가운데 하나는 힙합 스웩이 느껴지는 컬러풀한 패션이다. 씨스루 맨투맨이라든지 반항 정신이 드러나는 디스트로이드진, 슬림한 그의 몸을 휘감는 재미난 패션스타일은 자신의 음악을 표현하는 또 하나의 매개체다. 이중 단연 눈에 띄는 아이템은 선글라스다. 최근 자이언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글라스를 착용한 어릴 적 사진을 공개했다.



Q. ‘슈퍼스타K’ 특별 심사위원으로 발탁된 자이언티는 관련 티저 영상에서 ‘예능 침묵자’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었다.



[X] 최근 대세로 떠오른 ‘예능 침묵자’ 자이언티. 그가 '슈퍼스타K7' 심사위원으로 변신하면서 유창한 조언과 심사로 ‘말문터진 감성깡패’로 변신했다.



8월 7일 Mnet '슈퍼스타K7' 제작진은 첫 방송을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 가수들이 함께 한 특별심사위원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자이언티는 영상 속에서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은유법 심사를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실력을 보고 자극을 많이 받았다. 이번 시즌 정말 기대된다"는 심사 후기를 전했다.



한편 자이언티는 2011년 싱글 앨범 ‘클릭 미(Click Me)’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그는 ‘뻔한 멜로디’, ‘Baby’, ‘She’, ‘미스김’ 등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과 펑키한 가사를 가미한 곡으로 인기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해 9월 발매한 ‘양화대교’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상을 받으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사진=자이언티 이솜 인스타그램, MBC '무한도전', Mnet '슈퍼스타K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