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다의 개성을 자랑하는 브랜드 중 차별화된 컨셉과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신중히 선택해야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치킨, 피자가 맛있는 맥주집 통파이브(Tong’5, www.tong5.co.kr )는 독특한 인테리어와 메뉴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은 물론이고, 예비창업자에게 각광 받고 있는 수입맥주전문점이다.
3040직장인들의 아지트를 표방하는 통파이브는 퀄리티 높은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쾌적한 공간과 함께 일반 세계맥주할인점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수제맥주를 통해 직장인 고객을 비롯한 맥주마니아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수제맥주(크래프트비어)를 찾는 맥주마니아는 일반적으로 이태원이나 가로수길 등 펍(Pub)이 즐비한 지역을 찾기 마련이다.
통파이브는 이러한 마니아층을 흡수하기 위해 2014년부터 크래프트비어 판매를 시작했다. 실제로 크래프트비어 판매 후, 가맹점 평균 맥주 판매량 1~3위를 차지할 만큼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매출 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
더불어, 통파이브가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7080음악방송은 스트레스가 풀리는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직장인에게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한다.
한편, 수입맥주할인점 통파이브는 ‘가맹점주와 함께 성장한다’는 기업 모토를 토대로 창업 준비부터 오픈 이후까지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는 시스템을 구축, 적극적인 가맹점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