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디야 메이트’를 대상으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꿈을 이루는 데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금 사업. 연간 2억 원 규모로, 상하반기 각각 1억 원씩 200명을 선정해 1인당 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근무한 이디야 메이트라면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오는 13일까지 지원신청서와 근로계약서를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자기소개, 매장 근무 체험 수기, 가맹점주의 추천사 등이 포함된 지원신청서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근속일수에 따라 가산점이 부여된다. 취약계층은 심사 시 우대할 방침이다.
선정된 이디야 메이트 200명에게는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이디야 본사 공개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 특전이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가 대한민국 최고의 커피전문점으로 자리 잡은 것은 늘 미소로 고객을 맞이하는 이디야 메이트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가맹점주 및 이디야 메이트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진심을 담은 고품질 커피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결과발표는 내달 26일 이디야 공식 홈페이지(www.ediya.com)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