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 방송예정인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는 설수현이 진행하는 육아코너 ‘올챙이(올바르게 키우는 우리 아이)’가 전파를 탄다.

이날 방송에서 설수현은 정신과전문의 정우열, 육아부문 파워블로거 김주연과 함께 다양한 육아 카더라 통신의 허와 실을 파헤치고, 출산 후부터 고민하는 모유수유의 적정 기간에 대해 알아본다.

설수현은 “이유식 먹을 나이에도 모유에 집착하는 아이들 때문에 수면부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엄마들이 많다”고 말했으며 그 원인과 적절한 모유수유 권유기간, 모유수유가 아이들의 정서적, 두뇌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엄마와 함께하는 모빌 놀이’를 통해 밤중 수유 대체재로써의 간단한 장난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정신과 전문의 정우열은 “모유수유를 끊는 시기는 정확하게 규정되어 있지 않다”며, “가장 적절한 시기는 엄마와 아이의 사랑이 정서적으로 충분히 교감될 때”라고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줄 것을 당부했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내분비내과 전문의 오연상이 출연, 식사 조절부터 치료제 복용까지 당뇨인들을 위한 상황 별 혈당 관리에 대해 알려준다. 신은비 요가강사는 굽어진 허리 피로를 풀어주는 오피스 요가를 선보인다.

육아부터 당뇨, 직장인 요가까지 다양한 건강 정보를 담은 ‘빨간약’은 오늘(17일) 낮 1시30분에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방송된다.

한편, ‘빨간약’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4개월간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본 방송 시청 시 화면에 나오는 번호에 퀴즈의 정답을 문자로 보내면 된다. 매주 화요일 1명을 추첨해 건강식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헬스메디tv 홈페이지(www.healthmeditv.co.kr ) 참조.

<이미지제공=현대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