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 /자료사진=머니위크 DB
오늘(5일) 코스닥지수는 8.25포인트(1.20%) 상승한 694.43를 기록했다. 이날 개인은 228억원 순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69억원, 33억원 순매수했다.
업종별로는 대부분 상승했다. 통신서비스, 인터넷, 제약 등이 3% 안팎으로 올랐다. 화학, 금속, 오락, 문화 등도 강세를 보였다. 반면 섬유,의류, 비금속, 금융 등은 약세를 나타냈다.

이날은 삼성전자가 중국과 몽골, 시베리아횡단철도(TSR)를 이용해 자사 제품을 운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철도주가 강세를 보였다. 대아티아이, 리노스, 우원개발, 세명전기 등이 2~3% 상승했다. 거래소의 대호에이엘도 강세 마감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대부분 상승했다. 카카오가 대리운전시장 진출 기대감에 4% 넘게 상승했다. 상장 이틀째인 더블유게임즈는 저가 매수세의 유입에 9% 이상 올랐다. 대화제약은 경구용 항암제 임상3상 성공 소식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반면 젬백스는 구주통의약품그룹유한공사와 췌장암치료제 ‘리아백스주’ 중국 진출 전략에 대한 계약서를 체결했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1% 이상 하락했다.

개별종목으로는 코리아나가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되는 화장품 가운데 한국산 제품이 2년 연속 판매량 1위라는 소식에 6% 이상 상승했다. SGA솔루션즈는 전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7% 이상 오르며 거래를 마쳤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7개를 포함해 583개를, 하락 종목 수는 453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