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 방송예정인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빨간약’에서는 설수현이 진행하는 육아 토크쇼 ‘올챙이(올바르게 챙겨 키우는 우리 아이)’가 전파를 탄다.

이날 방송에서는 설수현이 정신과 전문의 정우열, 육아 부문 파워블로거 김주연과 함께 대한민국에 불어닥친 ‘유아 영재교육’ 열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어렸을 때 영재 소리 꽤나 듣고 자랐다던 정우열 전문의와 MC 설수현의 은근한 자랑(?) 토크와 더불어 실제로 아이의 영재 검사를 계획했었다던 김주연 블로거의 이야기 등 영재 교육과 관련된 생생한 경험담이 쏟아질 예정이다.

정우열 전문의는 “시기별 영재교육은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춰야 하며, 아이의 발달 속도는 부모가 아닌 오로지 아이의 몫”이라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충분히 기다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이상훈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놓치기 쉬운 귀속 청결 '이구전색'에 대한 의학정보를 전한다. 또한 치과 전문의 류성용 원장이 출연, 치과마다 알려주는 충치 개수가 다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줄 예정. 신은비 요가강사는 전업주부를 위한 척추와 허리 피로를 해소해 주는 요가 동작을 선보인다.

최신 육아 정보부터 다양한 의학, 건강 정보를 전하는 건강 매거진 ‘빨간약’은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오늘(4일) 오후 4시에 방송된다.
한편, ‘빨간약’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본 방송 시청 시 화면에 나오는 번호에 퀴즈의 정답을 문자로 보내면 된다. 매주 화요일 1명을 추첨해 건강식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헬스메디tv 홈페이지(www.healthmeditv.co.kr ) 참조.

‘빨간약’은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한곳에 담은 신개념 의학 컨버전스 형식의 프로그램. 육아부터 미용, 운동법 등 매주 다른 분야의 최신 의학이슈 및 건강정보를 소개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본 방송)

<이미지제공=현대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