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방송예정인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빨간약’ ‘세계의 힐링푸드’ 코너에서는 세계 6대 요리로 손꼽히는 태국 요리를 소개한다.

태국 음식은 여러 향신료를 넣어 하나의 음식에서 매운맛, 신맛, 단맛 등 다양한 향미를 내는 것이 특징. 야채, 고기, 과일 등 각종 재료들을 이용해 요리를 완성하여 미각은 물론 시각까지 만족시키는 예술로도 평가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수다 출신 방송인 아비가일과 따루가 출연, 태국 현지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을 찾아가 세계 3대 스프라 불리는 똠양꿍부터 태국 커리의 양대 산맥인 그린, 뿌닌(참게) 커리 등 태국의 힐링푸드에 대해 알아본다.

아비가일은 “새우와 고수, 코코넛밀크 등 각종 재료로 독특한 향과 맛을 낸 똠양꿍은 피부미용, 구취 제거, 남성의 정력 보강 및 성장기 아동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태국의 대표 웰빙 푸드”라고 소개했다. 그린 커리를 맛본 따루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요즘 같이 추운 겨울 감기 예방에 좋을 것 같다”며 태국 요리의 매력에 푹 빠졌다는 후문.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가 출연, 미백크림인 트레티노인과 하이드로퀴논의 성분과 효능, 부작용까지 자세히 전한다.

또한 가정의학과 민아림 전문의는 모유수유의 올바른 자세를, 신은비 요가강사는 아름다운 힙 라인을 만들어 줄 요가 동작을 소개한다.

태국의 힐링푸드부터 피부, 모유수유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담은 건강매거진 ‘빨간약’은 오는 11일 오후 4시에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방송된다.

한편, ‘빨간약’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본 방송 시청 시 화면에 나오는 번호에 퀴즈의 정답을 문자로 보내면 된다. 매주 화요일 1명을 추첨해 건강식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헬스메디tv 홈페이지(www.healthmeditv.co.kr )를 참조하면 된다.
<이미지제공=현대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