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르면 올해도 역시 치킨을 가장 많이 시켜먹었으며, 일요일 저녁 6시~8시 사이가 가장 주문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일주일을 마감하고, 다음날 출근을 준비해야하는 일요일 저녁에 배달음식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먼저 한해 동안 배달음식을 가장 많이 이용한 날은 일요일로 20%의 비율을 차지했다. 주말인 토요일은 근소한 18%, 금요일은 14%의 주문이 발생했다. 그 외 요일은 동일하게 12%를 차지하며 평일 배달음식 주문 비중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 금액은 15,000원 이상 20,000원 미만 구간이 38%로 약 2인 식사 규모의 주문이 가장 많았다. 5,000원 이상 15,000원 미만이 2위로 26%를 차지했고, 20,000원 이상 25,000원 미만 구간과 25,000원 이상이 각각 18%로 공동 3위에 올랐다.
가장 인기 있는 배달음식은 변함없이 전체 중 25%를 차지한 치킨이다. 특이한 점은 한식이 21%를 차지하며 뒤를 잇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 중식/피자 배달 비중이 높았던 것에 비하면 변화한 점이다. 3위는 중식이 17%를 차지했다.
배달음식을 가장 많이 이용한 지역은 서울이 41%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등 광역시 이용 비중이 26%로 나타났다. 다소 외진 경북 울릉, 경남 산청 등지에서도 배달앱을 통해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배달앱이 더욱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요기요 박지희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치킨은 변함없는 1위를 차지했다”며 “그러나 가족의 점심, 저녁을 대체하는 수요도 점점 많아져 한식 주문이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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