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감각적인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는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최근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는 추세다.
◆ 산뜻한 스몰비어
‘오땅비어’가 그 대표적인 케이스라 할 수 있는데 해산물 튀김 전문 펍(Pub)을 구현, 오징어와 땅콩을 활용한 특화된 메뉴로 차별성을 강조했다. 감자튀김 및 치즈스틱 등 천편일률적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 독특하고 깨끗한 실내 인테리어가 어느 맥주집 보다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
소점포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오땅비어’ 관계자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몰비어가 아닌 해산물튀김 전문 PUB으로 포지셔닝하며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따라서 동종업체의 견제를 받지 않고, 독자적인 영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따라서 ‘오땅비어’는 후발주자로 스몰비어 시장에 뛰어들더라도 차별화된 경쟁력 덕분에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의 높은 매출현황이 ‘오땅비어’의 성공경쟁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따라서 ‘오땅비어’는 후발주자로 스몰비어 시장에 뛰어들더라도 차별화된 경쟁력 덕분에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의 높은 매출현황이 ‘오땅비어’의 성공경쟁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 일본 레스토랑에 온것처럼 '아리가또맘마'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www.arigato.co.kr)가 전문가들에게 추천받고 있다. 창업비용이 저렴하고, 충성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게 이유다. 맛과 품질이 뛰어나서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고객몰이를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으로 꼽힌다.
좋은 식재료 사용, 확실한 컨셉, 다양한 메뉴라인으로 점심 및 저녁 시간 두루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또한 현대적인 감각의 접목된 인테리어와 편안함이 살아있는 분위기로 전체적인 품격을 높이고 있다.
전문화된 인테리어로 멀리서도 눈에 띄기 때문에 신규 고객 확보에 유리하며, 한번 방문한 고객들이 단골이 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초벌구이 생돼지 전문점 ‘장수가’
초벌구이 생돼지 전문점 ‘장수가’는 주변 상권에 적합한 두 가지 시장 컨셉과 이에 맞는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논현 본점과 같은 직장인들의 방문이 많은 오피스 상권에는 점심 및 회식 장소로 최적화한 ‘장수가 Premium’ 컨셉을 적용했다. 장수가 프리미엄은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깔끔한 블랙 대리석과 원목으로 디자인 된 벽면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블랙 베이스에 돼지 캐릭터를 접목시켜 초벌구이 생돼지 전문점의 아이덴티티를 확보했다
학생을 비롯한 젊은 층의 수요가 많은 대학상권은 저렴한 가격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장수가 Ace' 전략에 맞춰 트렌디 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위트 있고 트렌디 한 매장 분위기는 세련되면서도 활기찬 느낌을 주는 건대점의 경우 건대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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