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장벽이 높은 만큼, 많은 경쟁업체들이 자리잡고 있고, 대부분 컨셉도 비슷해 성공하기 어렵다.
평범한 컨셉트로 시작했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얘기다. 후발주자로서 출발해 경쟁업체를 압도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워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프리미엄 전략으로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스몰비어 ‘오땅비어'와 같이 독자적인 경쟁력이 필요하다.
프리미엄 전략으로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스몰비어 ‘오땅비어'와 같이 독자적인 경쟁력이 필요하다.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인‘오땅비어’의 경우, 수준 높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화된 메뉴라인으로 차별성을 강조했고, 캐주얼한 느낌의 일반적인 스몰비어와 달리 인테리어를 고급화해 ‘외식공간’으로 변화시켰다는 게 특징이다.
또 여기에 지역매장별 로컬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오땅비어는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 공모전을 펼쳐, 앞으로 마케팅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 1997년생 봉인해제! 오땅비어에서 ‘치즈감자’ 쏜다.
- 진행매장 : 오땅비어 송파사거리점(16. 1. 1. ~ 2. 29.까지 / 2개월)
오땅비어 동인천역점(16. 2. 1. ~ 2. 29.까지 / 1개월)
■ 영수증(어부지리횟집) 제출시 크림생맥주 1잔 무료
- 진행매장 : 오땅비어 김해관동점(16. 1. 1. ~ 3. 31.까지 / 3개월)
■ 응답하라! 2016 ‘15,000원 이상 주문시 2,000원권 쿠폰 제공’(5,000원부터 사용)
- 진행매장 : 오땅비어 수원역전점(16. 2. 1. ~ 4. 30.까지 / 3개월)
■ 배달주문시 ‘깡좋은새우튀김’ 쏜다.
- 진행매장 : 오땅비어 화성향남점(16. 2. 1. ~ 2. 29.까지 / 1개월)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