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청춘은 정통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브랜드 '청담이상'의 노하우를 겸비한 '리코플레이트'가 2년여 간 준비한 끝에 런칭한 브랜드이다. 100%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한 각종 튀김 요리와 떡볶이, 무스비 등 경쟁력있는 메뉴와 사케 및 맥주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 일본 가정식 프리미엄 튀김전문점 '남자의 청춘' (사진=강동완 기자)
분식집의 경우 저녁 매출이 적고 스몰비어의 경우 점심 매출이 낮은 점을 보완함으로써 하루동안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잇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이색 메뉴인 무스비는 초밥처럼 네모난 형태지만 삼각김밥보다 큰 크기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버터오징어스틱, 치킨스틱, 불닭볶음우동 등 대다수의 메뉴가 간편한 조리를 위해 밑준비를 마친 원재료로 만들어져 간편하게 고품질 수제 스타일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케 판매 1위 업체인 청담이상의 노하우를 통해 분식과 함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사케와 생맥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남자의청춘은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론칭 직후 남자의청춘 홍대점, 강남역점, 방배점 등 새로운 매장을 연이어 선보였다. 실제로 4명의 인원이 24시간 근무하는 방배점의 경우 이러한 시스템을 이용해 일 평균 150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일반 분식점 일매출의 2~3배 수준이다.
남자의청춘은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론칭 직후 남자의청춘 홍대점, 강남역점, 방배점 등 새로운 매장을 연이어 선보였다. 실제로 4명의 인원이 24시간 근무하는 방배점의 경우 이러한 시스템을 이용해 일 평균 150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일반 분식점 일매출의 2~3배 수준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