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은 높고 금리는 낮은 시대, 낼 돈은 점점 많아지고 받을 돈은 갈수록 적어지고 있다. 이제 변화한 시대에 맞춰 재테크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 현재의 자신의 재무상황이나 재테크 방법을 꼼꼼히 재확인하고,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여, 최적의 수익과 안정성을 위한 ‘재테크 리모델링’을 실행할 것을 주문한다.
이재철 지음 / 더난출판 펴냄 / 1만4000원
일의 기술
어떤 이는 취업을 위해 발을 동동 구르지만, 또 다른 이는 가슴 속에 사표를 품고 하루하루 버티고 있다. 우리에게 직업 또는 일이란 어떤 의미일까. 일은 한 사람의 인생이자 삶이라는 측면에서 각 사람에게 주어진 부르심을 찾아가는 여정이라며 자신의 길을 발견한 수백 명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찾아낸 일곱 가지 공통된 특징을 소개한다.
제프 고인스 지음 / 윤종석 옮김 / 씨유피 펴냄 / 1만3800원
나는 매니저다
12년간 부활이 매니저로 활동했던 저자가 초대싱어 김종서의 비밀 영입과 탈퇴, 후임으로 들어온 보컬과 비운의 천재보컬 김재기에 얽힌 이야기 등 한국 락의 삼국시대를 헤쳐 온 락밴드 ‘부활’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더불어 아들 백현범이 프로 골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희망을 현실화 시키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한다.
백강기 지음 / 멘토프레스 펴냄 / 1만5000원
고전 명언의 넓고 깊은 생각
우리가 흔히 사자성어, 고사성어라 말하는 마이동풍, 사면초가, 화이부동 등과 같은 단어들은 오래 전에 살았던 선현들이 인간의 다양한 세계와 철학, 사상, 삶을 압축한 것으로 인류의 지혜가 고스란히 녹아 있어 쓰임새에 따라 사람을 달리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날카로운 풍자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위로나 교훈을 주는 고전 명언들의 유래 등을 담았다.
김옥림 지음 / 팬덤북스 펴냄 / 1만3000원
관우의 마음에서 배우다
간웅인 조조 마저 반해 버린 관우. 이렇게 능력있고 매력적인 사람이었지만, 이런 장점은 그를 오만하고 고독한 인물로 만들었고 결국 그의 명을 재촉하는 불씨가 되고 말았다. 이렇게 관우가 세상에 남긴 성취도 실패도 모두 그의 내면에서 이루어진 어떤 작동에 의한 결과라고 지적하고, 살아가면서 무엇을 추구해야 하며 어떻게 지켜내야 하는지를 알려 준다.
천위안 지음 / 유연지 옮김 / 아이넷북스 펴냄 / 1만7800원
나는 왜 저 인간이 싫을까?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는 사람, 아무리 노력해도 도저히 좋아할 수 없는 사람, 별 이유 없이 그냥 싫은 사람 등 인생을 살다 보면 주위에 이런 사람이 생기곤 한다. 이 책은 이렇게 사람이 사람을 싫어하는 현상을 몸의 알레르기 반응과 유사하다며 ‘인간 알레르기’라고 이름 짓고 니체, 나쓰메 소세키 등 유명인들의 사례를 통해 이를 분석했다.
오카다 다카시 지음 /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 펴냄 / 1만3000원
역사를 만든 백가지 레시피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것에 대한 욕망이 다른 모든 것을 앞서는 사람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들은 뱃속의 기쁨을 위해 기꺼이 육지와 바다를 가리지 않고 탐구에 나섰고, 이런 경험이 노가 있는 것이 바로 레시피다. 기원전 2000년경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역사적으로 가장 맛있는 요리들을 선별, 수록하고 해당 레시피의 기원을 소개한다.
윌리엄 시트웰 지음 / 안지은 옮김 / 에쎄 펴냄 / 2만6000원
오늘 이 길, 맑음
1호선부터 9호선까지 연결된 서울의 지하철은 대표적인 대중교통수단이지만, 어떤 이에게는 여전히 그 문턱이 높다. 이러한 보행 약자들도 쉽사리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경사도가 비교적 낮고, 바닥이 고른 길에 문턱이 없거나 경사로가 설치된 가게들, 엘리베이터와 장애인화장실이 있어 추천할 만한 곳들을 모았다.
정지영 지음 / 미호 펴냄 / 1만5000원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430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