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굶기 보다는 식단 조절과 기초 대사량을 높일 수 있는 운동,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 제품 등 삼박자가 모두 맞아야 한다.
판도라 UVcare 다이어트 홍보 담당자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우리 몸의 신진대사는 물론 피부 탄력을 망가뜨리는 등 최악의 상태를 가져올 수 있다”며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요요 극복은 물론 피부 개선까지 도움 주는 제품을 함께 사용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균형 잡힌 식단과 다이어트 전문 제품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 하기
무작정 굶으면 지방 보다는 근육이 쉽게 빠져 요요 현상 등 심각한 후유증을 갖고 온다. 억지로 굶기 보다는 저칼로리와 고영양의 단백질 위주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우리 몸은 지방이나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을 소화시킬 때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며 근육 생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먹는 것만큼 마시는 것도 신경 써야 한다. 식사 후에 생각 없이 마시는 음료 한 잔이 지나친 당 섭취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설탕과 시럽이 들어간 주스 등의 음료 보다는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다. 단,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촉진해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탈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줘야 한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함께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함께 복용하는 것도 좋다.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함께 활용한다면 좀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을 고를 때는 자칫 유해물질이 있거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 꼭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인위적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제품은 의사의 처방 없이는 절대 함부로 섭취해서는 안 되니 주의하자.
◆ 운동지향형 습관과 바디 슬리밍 제품으로 탄력 있는 몸매 만들기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을 시작하지만 대부분 작심삼일로 끝나곤 한다. 무작정 지루하게 운동을 시작하기 보다는 우리 몸을 운동에 익숙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대중 교통 이용 시 한 두 정거장 미리 내려 걸어 다니고 엘리베이터 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여 차츰 운동 시간을 늘려보자. 고강도의 유산소 운동이 익숙해지면 근력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한다. 근육이 있어야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며, 기초 대사량이 증가해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운동 시 운동 효과를 배가시켜주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통을 풀어주거나 땀을 흘려 수분을 빼앗긴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주는 제품은 물론 견고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 등을 사용해보자.
멜비타의 ‘로즈 골드 리파이닝 세럼’은 핑크 베리 열매를 주 성분으로 함유하여 바디를 보다 탄력 있고 타이트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핑크 산호 추출물, 블랙 페퍼 씨앗, 커피 추출물, 로즈힙 오일 성분이 바디 탄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며, 마사지를 함께 병행하면 더욱 매끈한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