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1분기 매출은 라인 등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6.6%, 전분기 대비 5.1% 증가한 9373억원을 기록했고, 그 중 해외 매출은 3355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36%까지 증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6727억원(72%) ▲ 콘텐츠 2374억원(25%) ▲ 기타 271억원(3%)으로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0%, PC는 40%를 차지했다.
광고는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7%, 전분기 대비 4% 성장한 6727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프리코인, 타임라인 광고 등 수익모델 다양화로 전년동기 대비 69.9%, 전분기 대비 22.5% 성장해 전체 광고 매출 중 18%의 비중을 차지했다. 국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2%, 전분기 대비 0.6%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1%, 전분기 대비 9.7% 증가한 2374억 원을 기록했고, 이 중 모바일 매출은 91%를 차지했다.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9%, 전분기 대비 9.8% 증가하며 전체 콘텐츠 매출의 87%를 기록했고, 국내 콘텐츠 매출은 웹툰 등의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30.9%, 전분기 대비 9.1% 증가했다.
기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2.7% 증가, 전분기 대비 3.7% 감소한 271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2.1%, 전분기 대비 14% 증가한 2568억 원을 달성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지난 1분기는 해외 매출의 성장세와 모바일 사용성 확대 등에 힘입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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