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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은 ‘초코파이情’의 4월 한 달간 매출액이 150억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67% 성장한 것으로, 낱개 기준 약 5000만 개에 육박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 전 국민이 한 개씩 먹은 셈이다.이는 지난 3월 출시한 ‘초코파이情 바나나’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은 성과라는 분석이다. 식품업계에 ‘바나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초코파이 바나나는 4월 한 달간 약 2000만 개가 팔렸다. 출시되자마자 SNS 소통에 익숙한 2030 젊은 세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매장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등 품귀현상을 일으켰다. 오리온 측은 부족한 물량을 맞추기 위해 이례적으로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라인을 늘리고 24시간 풀 생산에 돌입했다.
이 같은 인기는 오리지널 제품의 매출 성장에도 영향을 끼쳤다. 초코파이 오리지널의 4월 판매량은 초코파이 바나나가 출시 되기 전인 2월 대비 21%나 늘었다. 신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 오리지널 제품으로까지 이어지며 초코파이 브랜드 전체의 성장을 이끈 것.
1974년 출시된 초코파이情은 국내 파이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자 전 세계 60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히트상품이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오리온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자매 제품으로 바나나 원물을 넣어 바나나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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