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고 제일좋은전람이 주관, 하이트진로가 협찬, 중소기업청, TBS교통방송, 위드블로그, 에브리원TV가 후원한다.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매 회가 거듭될수록 내실 있고 경쟁력 있는 박람회로 평가되는 제 13회 서울 국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150개업체 327부스로 SETEC 전관 전시된다.
프랜차이즈 산업의 가치와 트렌드,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는 각 전시장별로 특색 있게 꾸밀 예정이다. 1,2관은 외식, 카페, 디저트, 도소매, 서비스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며 3관은 하이트진로 주류관으로 치킨업체 및 스몰비어업체, 고기집 등의 업체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박람회에서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일부 업체에서는 박람회 가맹점 체결시 가맹비 및 교육비 할인이 지원되며, 시식 및 시음회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소자본으로 창업하는 글로벌 유망 창업아이템 및 가맹계약 체결 시 주의사항, 참가사의 사업설명회 등의 세미나도 마련되어 있다.
제일좋은전람의 홍병렬 대표는 "서울 국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의 참여를 통해 예비창업자들과 만남의 장을 주선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프랜차이즈의 동향을 알려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적재적소에 필요한 정보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