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하차의 여파일까. 예스24가 16일 발표한 6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tvN '어쩌다어른'에 출연 중인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여섯 계단 껑충 뛰어 올라 5위를 차지한 가운데 함께 출연했었던 최진기의 책 <최진기의 교실밖 인문학>은 순위권에서 벗어났다.
한편 1위는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5주 연속 자리를 지켰다. 이어 육아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오은영 박사의 감정 조절 육아법을 담은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2위를, 혜민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도 한 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정유정 작가의 <종의 기원>은 두 계단 내려간 4위에 자리했고, 하루 1시간 훈련으로 기억력 대회 챔피언으로 등극한 저자의 기록을 써낸 <1년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 남자>는 지난주보다 네 계단 올라 6위에 안착했다.


5년 만에 더 창의적이고 세밀한 ‘들여다보기’ 독법으로 돌아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다시, 책은 도끼다>는 출간하자마자 7위에 진입했으며, 조조 모예스의 <미 비포 유>와 그 후속작 <애프터 유>는 각각 8위와 13위를 기록하며 동명 영화 ‘미 비포 유’와 함께 인기를 이어나갔다.

유시민 작가가 독자들에게 표현을 잘하는 방법을 전하는 <표현의 기술>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9위에 자리했고, 지방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을 대비해 언제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는 한국사 포켓 노트 <전한길 한국사 포켓 암기노트>는 출간하자마자 10위에 안착했다.

그리고 천재들의 생각 패턴을 알려주는 <다르게 보는 힘>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르며 16위를 차지했고, 위기와 기회를 넘나드는 대한민국 부동산 흐름과 미래의 투자법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는 새롭게 17위에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