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누구나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피부 미인이 되기를 원한다. 하지만 과도한 피지,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을 꾸준히 관리를 하지 않는 이상 울긋불긋한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이다. 특히 요즘같이 더운 날씨엔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피부에 노폐물이 쉽게 쌓여 트러블이 더 자주 발생하게 된다.

이에 여름철을 맞아 트러블 케어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퓨어힐스의 ‘센텔라스카 연고’는 식약처의약외품 허가 인증 제품으로 병풀이라고 불리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 함유로 피부표면의 외부 스트레스에 대한 방어막을 형성한다. 게다가 끈적임이 없는 보송보송한 제형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피부의 상처를 보조적으로 치료하고 흔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센텔라스카 연고는 2015 코스모 뷰티 어워즈에서 트러블 케어 부문 베스트 프로덕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CL4(씨엘포)의 '닥터 씨엘포 스팟 연고'는 상처와 흔적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주는 식약처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스팟 연고 제품이다. 상처 치유에 효과적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고, 피부가 스스로 지키는 피부 보습막 강화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스킨알엑스랩(SKINRxLAB)의 ‘마데세라 크림’은 마데카소사이드와 신비의 허브 호랑이풀(병풀)로 불리는 센텔라아시아티카에서 추출한 TECA가 함유되어 손상 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또한 피부 각질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탄력, 윤기 등 피부 건강에 영향을 주는 피부의 필수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하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만들어주며 피부 손상과 노화를 예방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