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창업을 통해 제2의 삶을 꿈꾸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해 여성 고객을 확보할 것을 조언한다. 이에 여성 특유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펼치며 매출 신장과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있는 커피베이가 여성 소비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관련 창업 문의로 이어지고 있다.

커피베이의 여심 마케팅의 중심은 여성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은 메뉴였다. 매번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창의력이 돋보이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커피베이의 메뉴들은 여성 고객들의 SNS를 장식하기에 충분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커피베이의 메뉴들은 맛은 물론 다채로운 색감을 중요시하는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며 SNS에서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본 바 있다. 최근에는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여름 빙수와 인기 애니메이션 ‘스페이스 정글’과 콜라보레이션한 음료가 매출 신장과 소비자 만족도에 기여했다.
또한 커피베이는 메뉴개발과 함께 여성 소비자에게 이슈가 되는 드라마를 제작 지원하며 친숙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작년 KBS에서 인기리에 종영한 ‘후아유-학교2015’ 제작지원은 1020 여성 고객, 그리고 올해 초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tvN의 ‘치즈인더트랩’ 제작지원은 2030 여성 고객에게 커피베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한 층 더 높인 커피베이는 드라마와 연계한 메뉴를 출시하여 향후 커피베이의 주요 고객층이 될 젊은 소비자를 공략했다.

이 밖에도 깔끔하고 세련되면서도 편안함을 안겨주는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가격 등이 여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 시키며 커피베이의 브랜드 성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여성은 커피 전문점을 비롯한 식음료 업계의 중요 소비자로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것이 곧 가맹점 매출 신장과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다.”라고 전하며 “여성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은 무한 감동을 선사하는 세심한 서비스 제공할 수 있는가가 관건이며 이는 남성은 물론 모든 연령층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이므로 향후에도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브랜드를 운영,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예비 카페 창업자를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에 해당하는 개설비용을 지원하고 창업 후 초기 가맹점 매출의 안정적인 운영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6개월간에 걸친 매출 UP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