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의 우수 펀드인 ‘롬바드 오디에 펀드 3종’을 은행과 증권(KB국민은행, KB투자증권, 현대증권)을 통해 동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롬바드 오디에 펀드 3종은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인 'KB 롬바드 오디에 글로벌 전환사채 펀드', 'KB 롬바드 오디에 유럽 셀렉션 펀드'와 이번에 출시한 'KB 롬바드 오디에 골든에이지 펀드'로 구성됐다.
'KB롬바드 오디에 골든에이지 펀드'는 KB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인 200년 전통 스위스 PB전문 은행인 롬바드 오디에 대표 상품으로 골든에이지의 소비를 통해 지속성장의 가능성이 확인된 헬스케어, 제약, 금융, 소비재 등에 관련된 전세계 기업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 장기수익 창출을 추구하는 글로벌 재간접 펀드다. 현재와 같은 인구 노령화라는 메가 트렌드를 투자의 테마로 활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롬바드 오디에 철학과 경험이 녹아 있는 상품으로 변동성이 낮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KB금융그룹은 동시판매에 맞춰 KB국민은행과 증권(KB투자증권, 현대증권) 영업점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롬바드 오디에 펀드를 가입한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 상품권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 '롬바드 오디에 펀드 가입하고 시원한 아메리카노 마시고 ~!'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롬바드 오디에 상품을 가입한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 2매를 드리며 7월6일부터 8월12일까지 6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은행과 증권의 융합을 통해 그룹 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B형 WM모델’ 구축을 완성해 국민재산 증식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한국형 유니버셜뱅킹 전략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는 KB금융의 앞날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