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도 지역 내 우수한 입지, 고객동선을 고려한 차별화된 설계특화, 넉넉한 주차장, 풍부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를 갖춘 지역 내 랜드마크 상가들이 수익률을 좌우하고 있다. 입지가 우수한 랜드마크 상가일 경우 시세를 리딩할 가능성도 있어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시세차익도 기대할 만하다.
이러한 가운데 호반써밋플레이스는 시흥시의 배곧신도시 내 랜드마크 조성을 위한 상업용지 및 주상복합용지를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한 복합개발사업으로 최근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호반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배곧신도시에 들어선 지하2층~지상 35층, 총1795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의 분양을 마감한 가운데 저층부 지상1층~2층 상업시설을 본격 분양한다. 상업시설 C1블럭 1F 110개, 2F 109개 점포와 C2블럭 1F 104개, 2F 60개 점포다.
배곧신도시 상권 내 중심 입지에 랜드마크 규모로 자리하는 호반써밋플레이스는 2만1500세대와 각종 업무연구단지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으며 주상복합 1795세대 자체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동서남북 4면 도로를 끼고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병원(예정), 배곧생명공원과 문화시설, 여성특화로데오거리, 배곧 아파트시범단지와 인접해 있다. 인근 구도심 정왕동 및 월곶지구 7만1252세대와 국가산업단지인 시화, 안산산업단지 20만여명 상주 근로종사자도 배후에 위치해 상권유입이 예상되는 가운데 실내에는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고객의 접근성을 위한 전면 개방형 스트리트상가는 고급스러운 외관디자인, 법정 주차대수 이상으로 넉넉한 주차시설, 상가전용 에스컬레이터 6대와 엘리베이터 9대를 설치해 고객편리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