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맛이 그리울 때마다 제주도를 찾아 갈 순 없는 법.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던 싱싱한 제주요리를 서울 한복판 한남동에서 제대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제주의 향기를 그대로 담아 서울에 옮겨놓은 제주식당은 이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손님들의 발길이 오가고 있는 한남동의 핫플레이스이다.
제주에서 공수해온 신선한 일등급 재료를 사용해 신선하고 정갈한 제주향토음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강원도에서 직접 담근 장류와 참기름, 들기름 등으로 깊은 맛을 내어 남녀노소 연령대에 상관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날로 높아지는 제주음식의 인기에 힘입어 제주식당에서 야심차게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제주도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생선 은갈치. 제주도를 찾는 이들에게 인기만점인 은갈치는 이미 현지에서 통으로 구워내 맛과 비주얼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메뉴로 각종 SNS 에서도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다.
제주식당에서는 신선한 제주산 갈치를 매일 배송 받아 통째로 구워낸 담백하고 푸짐한 ‘제주은갈치통구이’를 신메뉴로 선보여 제주도까지 가지 않아도 그 맛을 서울 한복판인 한남동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그 외에도 제주식당의 대표적인 메뉴로는 신선한 회, 갈치조림, 돔베고기, 성게알 미역국, 물회 등의 제주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제공한다. 인기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알찬 구성의 코스요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제주식당에는 각종 모임과 회식에는 빠질 수 없는 술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맥주는 물론, 제주 한라산 소주부터, 허벅술, 와인까지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