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창업 박람회로서 매회 창업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이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온라인에는 근거 없는 창업 관련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가 작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온라인 정보를 너무 맹신하는 것 보다는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관하여 실제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들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부스에서는 점포개발부터 운영 관리까지 본사 전문가들이 현실적이고 신뢰도 높은 정보들을 바탕으로 한 개별 상담이 가능하여 카페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카페 전문점 커피베이는 이번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를 맞아 박람회에서만 한정적으로 제공하는 다채로운 창업 특전과 커피베이만의 고급스러운 매장 인테리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박람회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이벤트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커피베이는 ‘태우지 않은 커피’ 캠페인을 통해 커피맛의 자신감을 드러낸 아메리카노와 초정리 광천수로 만든 스파클링 워터를 천 원에 할인 판매하고 함께 곁들일 디저트로 애플 크럼블 케이크를 2천원에 제공해 커피베이의 우수한 메뉴 맛을 알리는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커피베이 부스 곳곳에 숨어 있는 ‘태우지 않은 커피’ 글자를 찾아 사진을 찍어 가면 친환경 텀블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 등 커피베이의 창업 특전만큼이나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커피숍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에 해당하는 1,300만 원을 지원하고 매장 오픈 후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6개월간 3단계에 걸친 ‘매출 UP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