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비대증은 턱밑과 귀밑에 위치한 침샘이 정상보다 크게 부풀어 오르는 증상으로 턱 밑이 부풀어 오르거나 귀 앞이 눈에 띄게 부풀어 올라 얼굴이 더 커 보이고 살이 쪄 보이게 하는데, 여성들의 무리한다이어트는 이런 침샘비대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실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거식증이나 폭식증으로 인한 구토가 습관화되면 침샘을 과도하게 자극하면서 비대해지게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과음과 폭음, 흡연 등도 침샘에 자극이 돼 침샘비대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침샘비대증 치료가 늦어지면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질 가능성도 없지 않은 만큼 침샘비대가 의심될 만한 증상이 발견되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이때, 종양이나 감염 등 동반된 기저 질환 없이 유전적 이유나 식이습관 문제로 침샘비대증이 생겨난 경우 또는 침샘비대증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큰 경우라면 간단한 보톡스 시술로 부풀어 오른 침샘을 치료 할 수 있다.
침샘보톡스는 이하선의 과도한 발달로 인해 귓불 앞쪽과 귀밑 부분이 튀어나와 마치 두꺼비 같아 보이는 얼굴의 아랫부분을 갸름하고 날씬하게 만들어 주며 무엇보다 간단한 보톡스 시술이기에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 후 3~4주 이후부터 서서히 침샘이 줄어들면서 이러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한 번의 시술로도 침샘이 줄어들지만 꾸준한 효과를 위해서는몇 차례에 걸쳐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침샘보톡스의 시술 간격,식습관의 개선, 생활습관에 따라 유지 기간은 4~6개월, 길게는 6~9개월까지도 이어진다.
다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을 위해서는 침샘보톡스 시술에 앞서 숙련된 의료진이 시술 전과정을 책임지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정품 및 정량 시술을 원칙으로 하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며, 침샘비대로 고민하지 않기 위해서는 지나치게 무리한 다이어트는 지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을 기를 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제공=박주연 원장, 정리=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