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허리, 목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허리디스크로 치료를 받은 환자가 2015년 기준 5년 동안 약 21.8%가 증가했으며, 목디스크 관련 질환은 2015년 기준 2011년에 비해 약 16.6% 증가했다.
허리, 목디스크는 생활 속 올바른 자세와 습관만 지킨다면 예방할 수 있다. 동일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 허리에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서서 업무를 보는 등 가끔씩 자세를 바꿔주는 것이 좋다. 또한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 목과 허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자세를 유지해주면 허리디스크는 물론 목디스크,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책상은 높이를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서서도 사용할 수 있는 높이조절책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높이조절책상은 서있을 때뿐만 아니라 앉아 있을 때도 자신의 눈높이에 맞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목과 허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자세를 잡기에 좋다.
특히 가스 리프트 분야 세계 시장 점유율 1~2위를 차지하는 삼홍사에서 출시한 '데스크플러스+'는 전원 없이 부드럽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애드 온 타입(ADD ON TYPE)과 일반 책상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 타입(DESK TYPE)이 있어 공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수직으로 상승, 하강되는 안정적인 무게중심으로 흔들림 없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고, 높은 스트로크(최고높이-최저높이)를 자랑해 체형에 가장 적합한 높이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데스크플러스+는 전용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데스크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