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I는 기업의 세일즈 관련 역량 및 인력에 대해 소비자가 평가한 결과를 반영한 수치로 기업 역량 강화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유도하고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를 돕기 위한 지표다.
이번 조사는 가전·통신, 금융, 리빙, 뷰티·헬스, 자동차, 패션 등 총 6개 부문 22개 산업군에 속한 90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소비자 평가는 이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최근 1~2년 사이에 구매한 경험이 있는 전국 4대 권역의 20~50대 남녀 2만5580명을 대상으로 7월 말부터 7주간에 걸쳐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일동제약은 ▲세일즈 지식 ▲세일즈 태도 ▲카운슬링 파워 ▲비즈니스 책임감 등의 항목에서 총점 76.8점을 얻어 뷰티·헬스부문 제약 일반의약품 분야 1위를 기록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판매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성적표라 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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