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이 젊은 고객 잡기에 한창이다. 최근 ‘카공족’, ‘혼커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카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젊은 고객들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커피업계에서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모바일 게임이나 모바일 앱과 제휴해 캐릭터 상품 출시, 쿠폰이나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힘쓰고 있다.

◆ 국민 게임 애니팡 캐릭터 상품이 팡팡, 드롭탑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모바일 게임 ‘애니팡’ 캐릭터 무릎담요 한정판을 특별 제작했다. 전국 매장에서 12월 31일까지 ‘애니팡’ 무릎담요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한다. 
애니팡 인형, 무릎담요, 모슈텀블러, 드링크자, 게임 쿠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애니팡 무릎담요 단품은 10,000원에 판매한다. 명동점과 강남점에서는 다양한 애니팡 캐릭터 MD상품을 판매한다. 명동점에는 애니팡 캐릭터 조각 상과 명화 액자 등으로 꾸며진 ‘애니팡 프렌즈’가 마련됐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관계자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커피전문점 MD상품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들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고 접점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 드롭탑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음료 마시면 게임 쿠폰이 쏟아진다, 카페베네
카페베네가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초코악마 시리즈’를 주문한 고객에게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페베네 선물상자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쿠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카페베네는 신메뉴와 최근 리뉴얼 된 카페베네 브랜드 체험 기회를 마련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 추억도 남기고 커피도 마신다,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는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카메라 앱 ‘스노우’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노우 앱의 할리스커피 필터로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와 사진을 올리면 100명을 선정해 크리스마스 선물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선물세트 쿠폰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해줄 디저트 세트인 할리스커피의 아메리카노와 크림 아발랑쉬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