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저. /자료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올 1월 국내 4만5100대, 해외 29만7507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 증가한 총 34만2607대를 판매(CKD 제외)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시장 판매량은 전년비 9.5% 줄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1만586대(구형 961대, 하이브리드 211대 포함)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이어 아반떼가 5064대, 쏘나타(하이브리드 228대 포함)가 3997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1.5% 증가한 총 2만714대가 팔렸다.
RV는 싼타페 3185대, 투싼 2791대, 맥스크루즈 678대 등 전년 동기 대비 36.7%감소한 총 6654대 판매를 기록했다.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569대, EQ900가 626대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한 4195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1256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13.5% 증가한 2281대가 판매됐다.
같은기간 해외판매량은 3.1% 증가했다. 한편 해외 시장에서 국내공장 수출분 5만6200대, 해외공장 판매분 24만1307대가 각각 팔렸다.
설 명절 영향으로 국내공장 수출이 전년 동기대비 22.5% 감소했지만, 해외공장 판매가 11.7% 증가하면서 전체적으로 국내 공장 수출 감소분을 만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설 명절의 영향으로 2월에 연휴가 있던 전년과 비교해 전체적으로 판매가 줄었다"면서 "올해도 국내 시장에서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을 강화하고 전략 차종의 라인업 강화, 새로운 차급의 신차 출시 등을 통해 고객 니즈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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