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케이글로벌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야들리애치킨'이 산업통산자원부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향후 7년 안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로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 및 브랜드를 선정한다.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수출증대 및 국가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주)제이케이글로벌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물품관리시스템(특허 제10-1142204호), 실시간 산가 측정 및 정보 제공 시스템(특허 제10-1511870호), 염지제 및 튀김용 닭고기 염지방법(특허 제10-1495731), 반가공 냉장식품 및 이의 제조방법(특허 제10-1579089)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한 공격적인 해외 진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 데일리와인 “전남 광주점 오픈∙∙∙ 와인대중화 가속도"
2만원 미만 창고형 와인도매점 데일리와인이 부정청탁 금지법과 경기침체의 파고를 뚫고 지방에 가맹점을 새롭게 오픈하며 와인 대중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데일리와인은 가맹 2호점 전라남도 광주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무등산 입구에 위치한 약 30평 규모의 광주점은 전세계 300여 종류의 와인을 판매하며 넓은 주차장을 갖췄다.
작년 4월 론칭한 데일리와인은 기존 와인 전문가나 애호가가 아닌 소주∙막걸리 선호고객을 타깃으로 4,900원부터 2만원 미만의 가성비 좋은 와인을 중점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안양판교점의 경우 매월 1만병 이상을 판매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가맹비와 교육비, 보증금 외에는 점포 인테리어 및 설비는 본사와 협의 후 매장에서 진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한편 공급 와인도 물류마진 없이 원가를 오픈해 공급하는 등 파격적인 영업형태 등을 통해 가맹점 부담을 줄였다.
◆ 올리브영, 밸런타인데이 겨냥 '그루밍 선물 대전’ 진행
올리브영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선물을 고민 중인 고객들을 위해 고민 해결사로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남성을 위한 뷰티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그루밍 선물 대전’을 실시한다.
이번 ‘그루밍 선물 대전’에서는 △보타닉힐 보 아이디얼 포 맨 △XTM스타일옴므 △불독 △DTRT 등 올리브영의 베스트 그루밍 브랜드 전반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만원대부터 최대 3만원대 스킨케어, 남성 뷰티 관련 기획세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보타닉힐 보 아이디얼 포 맨 퍼펙트 워터에센스 세트 ▲XTM스타일옴므 올인원 쿠션 스페셜 기획 ▲DTRT 멀티브로우 파우더 숯유 그루밍 기획세트 ▲보드맨 매너 향기 박스 기획팩 등 올리브영에서만 볼 수 있는 기획으로 남성 피부 고민에 맞춘 ‘맞춤형 선물’의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