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6일 LG전자는 로보킹이 2010년 글로벌 출시된지 7년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LG전자는 2003년 4월 국내시장에 로보킹을 선보인 후 이후 2010년 유럽을 시작으로 2011년 아시아, CIS, 중동, 북미 등 40개국에 출시했다.

지난해 상반기 국내 판매량 40만대를 돌파하면서 가장 많이 팔린 로봇청소기로 이름을 올린 로보킹은 ▲초음파 장애물 센서 ▲듀얼아이 및 트리플아이 ▲사각디자인 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국내 시장을 선도했다.


최근에는 ‘위치인식 및 학습’ 기술을 발전시켜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꼼꼼하게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청소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