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효성 미국법인 SOC 전경. /사진=효성그룹
노틸러스효성 미국법인이 현지 ATM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SOC(Service Operation Center)’라는 신규 서비스센터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SOC는 본부 차원의 서비스 관제소다. 전면 대형 LCD 전광판으로 미국 내 32개 주에 설치된 약 9000대의 노틸러스효성 ATM 작동 현황을 한눈에 관리한다.
SOC는 365일 24시간 내내 장애발생 지역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해당 지역에 서비스 요원을 출동시켜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한다.
고객의 불편을 접수한 후 사후에 관리하는 콜센터에서 한발 진보한 형태다. 이는 미국 내 ATM의 설치 규모가 확대되면서 중앙에서 민원 및 장애현황을 통제해 서비스품질을 향상시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노틸러스효성은 SOC를 기반으로 고객의 서비스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미국 51개주 중 40개주에 해당 서비스망을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또 미국 내 편의점에 제품을 확대해 공급해 현재 전체 시장점유율 45%로 1위인 미국 ATM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금융 정보기술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노틸러스효성은 앞으로 현장에서 들리는 고객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경청해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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