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어휘력 학습 상품은 단순히 단어 의미만 암기하는 방식이 아닌, 단어 하나로 다양한 의미는 물론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 단어와 비교하고 활용법을 깊이 있게 학습하는 방식으로 개발되고 있다.
장원교육 문규식 대표는 "고학년이 될 수록 처음 접하는 학습 용어가 증가하면서 문제나 개념 설명 자체를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어휘는 모든 학습의 기초이기 때문에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활용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어휘력으로 초등 학습부터 수능까지 대비하자
좋은책신사고의 국어 영역 베스트셀러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은 사전적 뜻풀이만으로 부족한 학생들에게 어휘의 종합적인 의미와 활용을 설명해준다. 내신과 수능 대비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어휘, 속담, 한자 성어 763개가 수록됐다. 교과서, 수능, EBS 등에서 선별한 예문을 통해 어휘를 상세히 비교 설명해 어휘력은 물론 관련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삽화와 사진으로 어휘의 의미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으며 국어에 국한되지 않고 과학, 사회 등 다양한 교과 영역에서 사용하는 어휘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 영어 학습, 어휘부터 시작
스마트스터디는 동요와 영상놀이로 영단어를 학습하는 유아동 영어 교육앱 '핑크퐁! 워드 파워'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파닉스 시리즈로 알파벳의 모양과 소리 등 영어의 기초를 익힌 아이들이 200여개의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든 언어를 배울 때 '나'를 비롯해 가깝고 친숙한 개념부터 추상적이고 넓은 영역으로 나아가는 것에 주목해 3가지 단계적인 테마로 제작됐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