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아이 첫 번째 로봇 친구 ‘대시앤닷(Dash&Dot)’
전세계 1만여개 초등학교에서 코딩 교구로 사용되고 있는 코딩 로봇 ‘대시앤닷’은 지난 3월 국내 첫 출시됐다. 대시앤닷은 장난감에 다양한 정보기술(IT)을 더한 스마트 토이로 태블릿PC와 스마트폰, 키즈폰 준3와 연동기 가능하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간단한 명령어를 배열하면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다.
아이들은 대시앤닷을 움직이게 하는 과정을 통해 재미있게 놀면서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코딩의 기초도 습득할 수 있다. 대시앤닷은 5월 5일까지 대시앤닷 제품 구매 전 고객에게 8만원 상당 ‘코딩 교재 패키지’ 증정 이벤트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준마켓’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는 환불 보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평범한 공에서 움직이는 공으로 ‘스피로 스파크 에디션(Sphero SPRK Edition)’
스피로 스파크 에디션은 수많은 코딩 교육용 로봇들 가운데 간결한 교구로 주목 받으며 미국, 캐나다 등 약 1,000개 이상 학교에서 교구로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키즈폰 준3와 연동되며, 스피로 전용 코딩 교육 어플인 ‘SPRK Lightning Lab’과 30개 이상의 학습&게임 어플(증강현실게임, 레이싱게임, 아케이드 게임, 멀티플레이 게임 등) 통해 명령어 블록을 추가, 변경하는 방식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움직임 제어는 물론, 방향, 속력, 색깔 등을 설정하면 그대로 움직인다. 속도계 장착으로 최대 초속 2m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고감도 자이로 스코프 센서가 있어 커브 등 세밀한 동작까지 가능하다.
◆ 블록이 로봇으로 변신? ‘큐브로이드(Cubroid)’
큐브로이드는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베스트 5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블록형 코딩 로봇이다. 블록마다 터치센서, 빛 센서, 스피커,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레고처럼 블록들을 끼우는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든 로봇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용 앱으로 각각의 블록이 움직이는 방향을 코딩으로 설정하면 블록들이 서로 무선으로 통신하며 세 가지 형태의 실행 모드(코딩 프로그램 연동, 스마트폰 제어, 자동 동작 모드)로 움직인다.
◆ 신나는 레이싱도 가능 ‘스마트퍼피(Smart Puppy)’
RC카 기능을 갖춘 코딩 로봇 ‘스마트퍼피’도 있다. 초음파 센서와 블루투스를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작동 가능하며 장애물 회피, 자율 주행 등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작성한 코딩을 기반으로 움직임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코딩로봇키트 외 기본교재인 ‘로봇코딩교실’도 포함되어 있어 초음파센서 미로찾기, 아두이노 기본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따라 하며 즐겁게 코딩을 익힐 수 있다. 스마트퍼피는 어린이날 기념 예약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