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787-10-Dreamliner /사진=보잉 제공

보잉코리아가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분야는 재무, 회계, 프로젝트 관리, 전략분석, 인사관리 및 마케팅 분석 등 총 6개며 모집대상은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 또는 2016년6월 이후 졸업생이다. 오는 6월30일까지 보잉 커리어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인턴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2018년 1월부터 7월까지 약 6개월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 위치한 보잉에서 근무한다. 이곳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우주업계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는 데 기반이 되는 지식과 현장 경험을 쌓게 된다. 특히 보잉은 정기적인 강좌, 생산시설 견학, 임직원들과의 모임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위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IBIP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 인턴은 6개월간 급여와 함께 왕복 항공권 등을 포함한 각종 혜택을 받는다.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IBIP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와 함께 보잉코리아는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국내 소재 대학 3학년 이상의 학생은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및 면접을 거쳐 6월 중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4명의 학생은 8월 한 달간 보잉코리아에서 근무하며 고객 및 협력사 방문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젝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필요한 지식과 현장 경험을 쌓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