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말리부. /사진=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이 5월 한 달간 총 4만3085대를 팔아 지난해보다 17.0%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판매는 1만1854대로 전년 동월 대비 31% 감소했다. 중형세단 말리부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3510대가 판매, 전월대비 22.8%, 전년 동월 대비 5.1% 늘었다. 크루즈는 지난달 1160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34.1% 증가했으며 1,166대가 판매된 트랙스는 전년 동월 대비 실적이 22.7% 개선됐다.
4월부터 인도를 시작한 순수전기차 볼트는 지난달 120대가 고객에게 인도되는 등 두 달 동안 총 241대가 고객에게 전달됐다.
수출은 총 3만1231대로 10.1% 줄었다. 또한 1~5월 누적 판매실적은 총 23만5306대를 기록했다.
데일 설리반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 등 주력 제품의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판매량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6월은 마케팅 캠페인과 함께 구매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을 강화해 실수요층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방향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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