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2020년 매출 및 영업이익 목표. /사진=현대로템 제공
현대로템이 2020년까지 국내 100대 기업 진입을 노린다.
현대로템이 지난 28일 경기도 의왕 본사에서 ‘VISION 2020 & 신 조직문화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현대로템은 오는 2020년까지 국내 100대 기업(비상장사 포함)에 진입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오는 7월1일 창립 40주년을 맞는 현대로템은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는 국내외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려고 올 초부터 사업부별 실천 전략 등을 수립했다. 실현가능한 경영목표와 중장기전략을 갖고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
국내 100대 기업 진입을 위해 현대로템은 연간 매출을 5조원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철도부문은 ‘글로벌 톱 5 종합 철도회사’를 목표로 오는 2020년 매출규모를 3조3000억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상무기체계 분야 국내 1위’를 목표로 내세운 방산부문은 매출 9000억원, 플랜트 부문은 ‘자동차 및 플랜트 설비 전문회사로 성장’을 목표로 매출 9400억원을 달성해 전체 연간 매출 5조원을 돌파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려면 앞으로 2년간 8조원 규모의 수주로 연평균 매출 20%씩을 늘려야 한다.
아울러 지난해 기준 3% 수준인 영업이익률도 내실화 및 손익개선을 통해 수익 확보, 투자증대, 경쟁력강화의 선순환구조를 확보해 5%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날 현대로템은 새로운 조직문화 슬로건 ‘PRIDE-UP’을 발표했다. 변화하는 사회•문화적 분위기와 오래된 관행과 경직화된 조직풍토를 타파하기 위해 내세운 것.
현대로템 김승탁 사장은 “경영목표 달성을 통해 국내 100대 기업으로의 도약을 모토로 한 중장기 비전 2020은 임직원 모두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전 부문이 상호 존중하고 협력해 회사 전체를 바라보는 자세로 업무에 임함으로써 활력 넘치는 조직으로 변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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