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 다습한 날씨에 더욱 신경 쓰이는 Y존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꽉 끼는 옷까지 입게 되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Y존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짧은 바지나 비키니 착용이 빈번해지면서 가려움증이나 악취 등이 쉽게 유발될 수 있어 예민해지기도 한다. 물로만 씻어내면 냄새나 노폐물이 완벽히 사라지지 않는 것 같고, 예민한 Y존 피부에 자극이 될 듯 해 어떤 여성청결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순한 여성청결제로 Y존을 청결하게 관리해보자.
여성건강 전문기업 ㈜하우동천에서 새롭게 선보인 ‘질경이 데일리 에코아 워시’는 98% 자연 유래 성분과 자연에서 추출한 아로마 오일을 함유해 민감한 Y존 외음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코아’는 ‘Eco’와 ‘Aqua’의 합성어로, 자연 유래 성분과 깨끗한 물이 만나 여성 Y존 외음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젤 타입과 폼 타입 두 가지 제형으로 구성돼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샤워 중에 적당량을 덜어내 Y존 외음부를 부드럽게 닦아주면된다.
◆ 자외선과 땀에 지친 두피 관리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두피가 장시간 노출되면 가려움증이나 비듬 등 두피 트러블이 발생되기 쉽다. 또한, 고온 다습한 날씨에는 피지와 땀 등 노폐물 분비량도 증가해 피부만큼 두피도 꼼꼼하게 관리해야 한다.
‘이브로쉐 라즈베리 헤어 식초’는 프랑스 전통 방식에서 유래된 식초 요법에 착안해 개발된 워터 타입의 신개념 헤어 린스다. 실리콘과 파라벤 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고 두피와 모발에 적정한 산성 농도로 맞춰진 식초가 함유돼 있어, 자극 없이 건강한 두피를 지켜주는 제품이다. 머리를 헹구는 마지막 단계에서 두피에 흘러내리도록 소량을 뿌린 뒤, 두피와 모발에 스며들게 가볍게 마사지한 후 물로 헹구면 된다.
◆ 신발 속에 갇혀있던 불쾌한 발 냄새
여름철에는 조금만 걸어도 발에 습기가 차고 냄새가 나기 쉽다. 아침에 집에서 나와 하루 종일 야외에서 생활하다 보면, 수시로 발을 씻는 것은 불가능하다.
글리세린 성분도 함유돼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로 가꿔 준다. 오래 걷거나 더위 때문에 피로해진 발에 뿌리면 쿨링 효과로 시원한 느낌을 더해 상쾌함을 유지해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