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은 지켜야지 싶어 직원들 분위기를 맞추며 회식 장소에 들어서 다음 달 카드 값을 걱정하고 있는데 메뉴판을 보는 순간 모든 고민이 사라졌다. 위스키를 샷 잔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었던 거다! 양주를 마실 사람은 양주를, 독한 술을 싫어하는 사람은 맥주를 마시면 그만이라 A씨는 가벼운 마음으로 직원들에게 마음껏 마시라 권했다.
A씨처럼 비싼 양주 값에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인토외식산업의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와바 탭하우스' 에서 보드카와 데낄라 등 양주 샷 잔 판매를 시작했다. 병으로 먹기엔 부담스럽거나, 남은 양주 보관을 꺼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인 메뉴로, 보드카나 데낄라 등 선호도에 따라 간편하게 한 잔씩 마실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맥주처럼 양주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위스키 샷 샘플러로 원하는 양주를 골라 3종 세트로 주문할 수 있다.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온더록 잔도 같이 제공한다.
한편, 와바 탭하우스는 위스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러시아식 특제 “스위나야 소시지”와 스페인 요리인 “감바스” 등 양주와 맥주에 어울리는 신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 관련 정보는 주점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와바 탭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