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테크 전문기업 여기어때가 R&D 전문인력 40명을 채용한다. 숙박업계에선 이례적인 R&D 대규모 채용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채용 분야는 정보검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분석, 기계학습, 서비스 기획, UX기획 등 7개 부문의 연구 및 개발인력이다.

이를 통해 여기어때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시대를 맞아 종합숙박O2O 시장을 견인한다는 포부다. 목표한 채용이 완료되면 전체 구성원의 30% 이상이 R&D 전문인력으로 채워진다. 


이력서 접수는 잡포털 원티드와 잡코리아, 사람인에서 '위드이노베이션'을 검색해 해당 직무를 확인하면 된다.

여기어때 윤진석 CTO는 "ICT에 기반한 숙박산업 선진화를 도모하고 있다"면서 "R&D 고급인력 확충은 회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기어때는 그동안 ICT로 숙박시장을 혁신하는 스테이테크(staytech)를 추진해 왔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360도 VR객실정보'로 숙박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AI 기반 사용자 숙박정보를 인식·분류하는 '스마트 리뷰 알림'을 자체 개발, 서비스에 적용했다


한편 여기어때 기술연구소는 회사 주요 프로젝트 경험과 업계 종사자 대상의 소통·교류를 목적으로 한 기술블로그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