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VOD가 극장판 애니 전문 큐레이션 프로그램 ‘애니띵TV’를 론칭하고 메인 MC로 유튜브 스타 ‘양띵’과 ‘삼식’을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케이블TV VOD

애니띵TV는 3월 2일(금)부터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전국 디지털케이블TV 가이드채널에서 방영된다.
‘애니띵TV’는 비하인드 스토리, 주제별 랭킹 등 극장판 애니메이션 관련 고급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TV 프로그램의 틀을 벗어나 크리에이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양띵’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체험 코너도 선보인다. 해당 코너에서는 ‘양띵’과 ‘삼식’이 ‘원피스 악마의 열매 만들기’, ‘더빙체험’ 등 이색적인 체험을 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애니띵TV’의 MC로 발탁된 ‘양띵’은 약 180만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양띵’과 함께 메인 MC를 맡은 삼식 또한 약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이영환 케이블TV VOD 마케팅국 국장은 “’애니띵TV’는 TV 프로그램에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기획력과 진행방식을 더한 새로운 형태의 방송“이라며, “강력한 초등학생 팬덤을 보유한 양띵과 애니메이션의 만남은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띵TV’는 3월 2일(금)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의 0번 채널 및 지역 케이블TV의 가이드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2일 저녁 7시 첫 방송에서는 폭넓은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명탐정 코난’이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