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 코리아가 배구 선수 김연경 (30, 엑자시바시)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언더아머 코리아
이에 언더아머 코리아는 김연경 선수가 코트 안팎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최고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언더아머 코리아 관계자는 “김연경은 강한 의지과 정신력을 바탕으로 배구 역사를 다시 쓴 세계적인 선수”라며, “이러한 모습이 굴하지 않는 의지력과 노력의 가치를 우위에 둔 언더아머의 브랜드 정신을 가장 잘 보여준다고 믿어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김연경 선수는 올해 중국 상하이에서 소속 팀 상하이 유베스트를 정규 리그 우승 및 챔피언결정전으로 이끌었으며 2018~2019 시즌부터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포진한 터키 명문 구단 엑자시바시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한편 언더아머는 NBA 농구 선수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를 비롯해 ‘더 락(The Rock)’ 드웨인 존슨(Dwane Johnson), 발레리나 미스티 코플랜드(Misty Copeland), 수영황제 마이클 펠프스 등 세계적인 스포츠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KLPGA 이정민, NC 다이노스 나성범, 쇼트트랙 서이라, 럭비 국가 대표팀 후원을 비롯 야구, 농구, 육상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 선수들의 트레이닝과 기량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