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씨는 이를 위해 기존 공급업체 외에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와도 업무제휴를 맺고, 키오스크 모델인 ‘터치비’를 유리한 조건에 공급받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 쥬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를 위해 쥬씨의 음료 주문에 특화된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였으며 특히 쥬씨 자체 멤버십 시스템과 연동하는 부분도 현재 개발 진행 중이다. 쥬씨는 이러한 키오스크 제조 업체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키오스크 도입 및 운영뿐만 아니라 마케팅 부문에서도 향후 다양한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쥬씨 측에서 가맹점에 공급할 키오스크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경쟁력이다. 시중 키오스크 제품 대비 설치·운영 비용을 10%가량 낮춰 소상공인이 대부분인 쥬씨 가맹점주들의 키오스크 설치와 운영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췄다.
올해 3월에 출시된 키오스크 모델인 ‘터치비’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설치 비용과 임대료로 소상공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도 지속해서 공급계약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쥬씨 측에서 가맹점에 공급할 키오스크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경쟁력이다. 시중 키오스크 제품 대비 설치·운영 비용을 10%가량 낮춰 소상공인이 대부분인 쥬씨 가맹점주들의 키오스크 설치와 운영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췄다.
올해 3월에 출시된 키오스크 모델인 ‘터치비’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설치 비용과 임대료로 소상공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도 지속해서 공급계약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쥬씨는 약 50개소의 가맹점에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인건비 등 여러 비용상승 요인을 상쇄하고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해 여러 가맹점주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향후 키오스크 도입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터치비’ 설치를 희망한 가맹점이 약 100여 개소에 이르며 가맹점주들의 관심으로 연말까지 추가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쥬씨 측 관계자는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쥬씨 운영팀 김봉환 팀장은 “작년 말부터 도입되기 시작한 무인 결제 시스템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관심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더 많은 점주가 관심을 두게 되면서 설치 및 운영 가맹점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쥬씨 운영팀 김봉환 팀장은 “작년 말부터 도입되기 시작한 무인 결제 시스템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관심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더 많은 점주가 관심을 두게 되면서 설치 및 운영 가맹점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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