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을 수상한 티바두마리치킨은 '티바두마리치킨'을 운영하며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 위생적인 조리환경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매뉴얼 및 관리시스템을 비롯해 최초 물류 배송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조리되어 나가는 모든 과정의 위생 시스템화, 본사 차원의 지속적인 위생교육 실시 등 식품안전사고를 전방위로 예방하는 기업으로서의 공을 인정 받았다.
뿐만 아니라 티바두마리치킨은 18년 전통을 가진 티바두마리치킨은 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의 핵심인 균일한 맛을 지키기 위해 육가공 공장과 소스, 파우더 등 핵심 식자재를 자체 제조/생산하는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이며, 보다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 및 원활한 물류 공급을 위해 경기도 화성에 약 5,000여평 규모로 스마트한 물류 시설과 생산시설을 확충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도 디테일하게 신경을 쓰고 있다.
(맨좌측) 유상부 대표 (제공=신라외식개발)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유상부 대표는 "외식업에서 주방청결과 위생은 외식인의 생명과도 같다"라며 "건강한 외식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인 주방청결과 위생이 가장 중요한 기초가 된다"라고 강조 했다. 아울러 주방의 식생활문화가 핵심이며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의 기초가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자본 치킨창업의 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은 주로 배달위주의 가맹점이 주를 이루고 있다.
지난 2001년 부산의 작은 치킨집으로 시작하여 현재 전국으로 확대하여 약 3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를 주는 파격적인 컨셉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과 가격에 민감한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와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소자본 치킨 창업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또 티바두마리치킨은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가맹점의 매출 증대 지원으로 브랜드 광고비에 대해서는 전액 본사 부담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국민 가수이자 예능 방송의 핫 아이콘인 가수 홍진영을 전속모델로 발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브랜드 파워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어플 할인 행사도 매월 진행을 하면서 가맹점의 매출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 티바두마리치킨은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가맹점의 매출 증대 지원으로 브랜드 광고비에 대해서는 전액 본사 부담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국민 가수이자 예능 방송의 핫 아이콘인 가수 홍진영을 전속모델로 발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브랜드 파워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어플 할인 행사도 매월 진행을 하면서 가맹점의 매출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