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 입맛 잡는 사이드 메뉴로 매출 확보

고품질의 커피 맛은 기본이고 이제는 사이드 메뉴의 경쟁력을 갖춰야만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이룰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가 맛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사이드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커피베이의 대표 사이드 메뉴로 꼽히는 ‘카야 토스트’는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카야잼과 짭조름한 치즈가 더해진 것이 특징으로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커피베이의 ‘카야 토스트’의 레시피를 문의하는 글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버터 카야 토스트 외 2종 중 1종을 아메리카노와 세트로 구매해도 4,000원 대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를 우선으로 하는 고객층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 커피베이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또한, ‘미니 허니 브레드’는 1인이 즐기기 적당한 사이즈의 허니 브레드로 플레인, 초코, 카라멜, 녹차와 같이 다양한 맛을 선보여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미니 브레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슈크림 브레드’와 ‘고구마 치즈 브레드’ 역시 달콤함과 고소함을 즐길 수 있어 단연 인기 메뉴로 통한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핫도그 시리즈 3종(소시지 치즈 롤, 콘 치즈, 콘 소시지)은 소시지와 옥수수, 치즈 등 불호없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토핑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3,000원대라는 부담 없는 가격의 사이드메뉴 라인업이 한층 강화되었다는 평과 함께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는 바삭한 크런치 안에 시원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간 ‘아이스 크로칸 슈’,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크림 치즈 컬러 베이글’, 든든하게 끼니를 채울 수 있는 ‘부기 브래드’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바 있다

커피 전문점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추운 겨울,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커피베이의 사이드 메뉴는 혼자 또는 여럿이 방문하더라도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하며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숍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의 딸기 신메뉴 ‘딸기 뿅뿅 프라노베’가 올 겨울 최고의 화제 드라마 ‘남자친구’ 속 심쿵 유발 메뉴로 등장해 방송 직후 신메뉴에 대한 문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월 9일과 21일에는 서울 본사에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되며 현재 예약 접수 중에 있다. 창업 관련 상담문의는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